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토머리 2/2 (외전증보판)


김한나 작가님의 작품인 해토머리는 얼었던 땅이 녹아 풀리기 시작할 무렵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처음 제목만 보고는 무슨 뜻인가 했는데 그런 뜻이 있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왜 제목이 해토머리 인지 알게 되었다 해토머리의 줄거리를 살펴 보면 남자 주인공인 휘는 스물다섯의 남녀간의 상열지사를 알고도 남을 나이로 열셋의 안해 정인은 귀여운 여동생으로밖에 느껴지지 않는다 더군다나 휘는 명월관의 애기동기 연홍에게 연심을 줘버렸다 그런 휘에게 정인은 당연히 눈에 들어올리가 없고 정인과 혼례를올리고 난 후 휘는 공부를 하러 떠나게 된다 휘의 마음 속에는 연홍이만 있고 그것도 모르고 정인은 휘가 너무 좋아 그가 남기고 간자신의 못난 그림과 국화꽃 그림과 함께 4년을 휘를 위해 그가 좋아하는 국화꽃을 키우며 휘가 입을 옷을 지으며 그를 그리워하며 기다린다 그랬건만 4년만의 돌아온 휘는 연홍이 있는 명월관으로 달려간다 그렇게 기다리던 휘가 자신이 아닌 다른 여인을 연모하고 있다는걸 알고 정인은 화병이났다 그리고 조금씩 휘는 정인을 향한 감정이 바뀌기 시작하는데이미 휘를 향했던 정인의 마음은 크게 상처 입고 자꾸만 어긋나기만 하는데 그리고 그제서야 휘는 자신을 밀어내는 정인이 떠날까 전전긍긍하며 조바심이 나는데 정인의 상처투성이 마음을 어떻게 돌릴수 있을지 시대물속의 후회남을 보고 싶다면 김한나 작가님의작품 해토머리가 딱일거 같다 자신의 반려조차 못알아 보고 나중에서야 후회하는 휘를 보며 조금은 더 고생을 했어야 하는 아쉬움도 있었지만 그래도 나이는 어리지만 자기주장 분명하고 현명한 여주 정인은 남주 휘보다 더 매력적인 캐릭터라 할수 있었다 그리고 결국에는 알콩달콩하니 해피엔딩이라 좋았다 어린 안해 정인에게 연신 잡혀 주는 휘의 모습에서 나이차 커플이지만 참 달달해보였다 그리고 제목처럼 얼었던 땅이 녹아 풀리기 시작할 무렵이란 의미의 해토머리는 정말 잘만든거 같다 휘에게도 정인에게도 이제는 따뜻한 봄만이 기다리고 있을것 같은 그런 이야기였다 너무 늦게 알게되서 오히려 아쉬운 작품이었다 해토머리의 연작인 약손 역시도 너무 좋았던 작품이었다 같이 읽으면 더 좋을거 같아 언급하게 되었다
에피루스 베스트 로맨스 소설!

그 날은 친정에 계신 어머니께서 참으로 많이도 우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머니가 울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어머니께 당차게 말했었지요.
시집가면 서방님께 귀애받고 잘 살 테니 제 걱정은 마시라고.
생각해보면 그 조그마한 것이 서방님의 귀애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나 말했을까요?
어린 시절의 저는 그냥 막연하게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혼인을 치루면 서방님 되실 분의 지정은 당연히 안해에게 내려오는 것이라고.
제가 그렇게 말하자 어머니께서는 저를 끌어안은 손을 푸시고 뒤돌아 우셨습니다.
그때, 어머니께서는 작은 목소리로 한탄처럼 말씀하셨습니다.
어린 것. 불쌍한 내 딸.
지금 생각해보면 말입니다.
어머니는 그때, 이미 연치 많으신 서방님께서 어린아이였던 저에게는 쉽게 마음 주시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셨던 모양입니다


9. 정인情璘아, 정인情璘아. 내 정인情人아!
10. 은애함보다 더 중한 것은 진실한 믿음이더라
11. 하얀 꽃잠
12. 화희火戱
끝맺는 이야기
덧붙이는 이야기




 

데리다

그 사상의 난해함도 그렇지만, 국내에 소개된그의 저서들이 대부분 오역으로 뒤범벅 되어있다는 점에서 꽤나 자자한 명성을 얻고 있는 데리다는, 그럼에도철학, 사회학, 정치학, 문학등등등 적지않은 분야의수많은 서적들이 그의 사상을독자들이 이미어느 정도 알고 있을 것이라 전제한 채 서술해나가고 있기에 평범한 독자들에게 있어선 또한 난감하기 이를데 없는 철학자이기도 하다. 그런 와중에 제대로 읽자니 부담스럽고 지나치자니호기심을 참을수 없기도(?)해서 하룻밤의 지

tuygd.tistory.com

 

C 언어 본색

프리렉 출판사에서 출판되었고 박정민 선생님이 지은 C 언어 본색 -명강의가 일으키는 C 언어의 기적- 입니다. 학과가 컴퓨터 공학과는 아니지만 전공 수업에서 조금씩 필요한 것 같길래 참고겸 독학용으로 구매했습니다. 책이 잘 쓰인 것 같습니다. C언어 자체는 만만한게 아니나 교재가 괜찮아서 잘 공부했습니다. 독학으로 쓸 목적으로 추천받아 구매했는데 좋은 책 덕분에 열심히 공부했습니다!~~!C 언어를 처음 배우는 독자도 어렵지 않게 간단 명료한 예제를 가지

trva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