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버린: 올드맨 로건
미모를뽐내던책받침속 스타들이주름은 자글자글해지고B급영화에나출연하는모습을보면나도같이늙어가고있다는생각이든다.울버린이라는슈퍼히어로의노년을보는것도꽤나힘든일이다.재생력하나는끝내주던양반이더이상발톱을꺼내지도않고경제적으로쪼들리기까지하다니안스럽다.영웅과악당사이에벌어진최후의전투이후로헐크갱과킹핀과둠이세상을나눠가졌다는설정이충격적이다. 앞 못보는 호크아이의 방문을 계기로 울버린은 야성을 되찾는다.
영웅이 사라진 세상,
더 이상 발톱을 꺼내지 않는 울버린
미래의 마블 유니버스. 슈퍼 히어로들이 쓰러진 ‘그날 밤’ 이후, 영웅은 사라지고 악이 지배하는 세상이 찾아왔다. 레드 스컬, 닥터 둠, 킹핀 등 굵직한 슈퍼 빌런들은 각자의 세력을 구축하여 영토를 나눠 갖고 민중 위에 군림하고 있었다. 슈퍼 히어로들은 대부분 죽거나 사라진 상태. 영웅이 소멸한 세상에 희망 따윈 존재하지 않았다.
미 대륙 서부 캘리포니아. 여기 희망을 잃은 지 오래인 한 남자가 있다. 그의 이름은 로건. 늙고 쇠약해진 그는 과거 ‘울버린’으로 알려진 슈퍼 히어로였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는 더 이상 목소리를 높이지도, 가공할 살상력의 발톱을 꺼내지도 않으며 그저 조용히 지낼 뿐이다. 그에게 남은 유일한 삶의 이유는 가족을 지키는 것. 이를 위해선 ‘높으신 분들’의 심기를 건드리지 말아야 한다. 특히 대륙의 서부를 지배하는 헐크 일가족 말이다. 그들의 눈 밖에 나지 않기 위해선 꼬박꼬박 지대를 상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문제는… 로건 가족이 20년 만에 처음으로 지대를 밀리게 된 데서 시작된다.
헐크의 자식들에게 무차별 구타를 당한 로건은 다음 달에 두 배의 지대를 내지 않으면 가족 모두를 죽이겠다는 경고를 듣는다. 그리고 별다른 방도가 없어 절망하는 로건 앞에 옛 친구 호크아이가 나타나 아주 위험한 제안을 하는데…. 로건은 어쩔 수 없이 그의 요청을 받아들이고, 세상에 잊힌 두 ‘올드 맨’ 슈퍼 히어로는 위험천만한 여정에 나선다. 이 여정의 끝에서 로건은 가족을 지켜 낼 희망을 발견할 수 있을까?